는 것을 알고 있기에 더욱 욕지거리가 튀어나왔다. 나는

는 것을 알고 있기에 더욱 욕지거리가 튀어나왔다. 나는



다. 그의 얼굴에는 결연한 의지마저 떠올라 있었다. "물론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루라도 빨리 국상을 열자고 주장하는 유일한 왕족이시기도 합니다. 그래야 마리엔 공주님의 영혼이 떠돌지 않고 평안히 잠들 수 있다고 말하고 계시지만 속마음이야 어떨지는 모르겠군요." "공작!" "아버지!" "라디폰 공작님!" 라디폰 공작의 말에 나머지 세 사람은 공작에게 원망 어린 눈초리를 보냈다. 너무도 솔직하게 털어놓아 행여나 내가

얼마 후면 마리엔의 장례식이 이루어진다. 플로라 공주는 자신도 모르게 한쪽 입술을 비뚜름하게 올렸다. 우연이었을까? 그 때 아리란드가 마리엔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그런데 요즘은 마리엔이 오질 않네." 그녀의 어조에는 약간의 섭섭함이 섞여있었다. 그 말에 플로라 공주의 눈이 잠시 흔들렸지만 이내 평상시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몸이 좋지 못한 아리란드가 진실을 알고 너무 큰 충격을 받을까봐 계속 마리엔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고 있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아주머니

도 화상으로 흉측한몰골로 변해버렸다. 만약

것도 아니었다. 자기 엄마의 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