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재 출석

실재 출석



가난한단 관병 문제는 마리엔 덕에 아무 문제없이 넘어갔으니 이제 어떤 식으로 습격할 지를 의논해보는 게 어때?" 로튼의 말에 나와 수제노도 투덜거리던 것을 그만두고 각자의 생각을말하기 시작했다. 서로가 그동안 이때를 위해 생각해왔을 여러 가지 의견들이 오갔다. 그 의견들은 서로 합쳐지고 수정되면서 점점 구체적인 방법이 손에 잡히기 시작했다. 우리의 회의는 그 날 밤 늦게까지 계속되었다. 어둠과 여명이 교차하는 새벽의 검푸름 속에서 그믐달빛이핏빛처럼 붉게 물들어 있었다. 하늘을 뒤덮은 짚은 먹구름처럼 <새들의 둥지>라는 이름의 음식점을 덮은 어둠 밑으로 자욱한 안개가 피어올랐다. 자욱한 안개는 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뱀처럼 건물을 휘감아 올라가고 있었다. 안개와 어둠이 소용돌이치는 물결 안에서 음식점은 낮과는다른 기괴한 모습으로 태어났다. 마치 밤에 보는 나무는 빛이다.

끓다 "맞았어. 어떻게 알았어?" 내가 손뼉을 치며 말하자 수제노가 말문이 막혔는지 가만히 있다가 언성을 높였다. "너무 충격을 받아서 정신이 이상해진 거냐?! 무슨 헛소리를 하는 거야?" "그렇게 소리치지 마. 사람들이 다 쳐다보잖아. 그리고 난 진심이야." 나는 눈에 힘을 주고 말했다. 나와 수제노는 서로의 눈을 마주보며 눈싸움 아닌 눈싸움을 벌이게 되었다. 잠시 후 수제노가 맥 빠진 목소리로 말했다. "장난이 아니군. 하지만 어째 서지? 왕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더 나을텐데." "그렇지도 않아." 나는 뭘 모른다는 식으로 손가락을 흔들면서 말했다. 언뜻 생각하면 페드인 왕국으로 돌아가 군대를 이끌고 와서 복수하는 것이 쉬울 것처럼 생각될 지도 모른다. 그러나 좀 더 깊이 생각해보면 그렇지도 않다. 이제 왕국 내 사람 중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내 손으로 해결해야 한다. 그리고 이 것을 기회로 삼아 배후에 누가 있는지 반드시 캐낼 생각이다. "수제노도다.

결혼하다행렬을 구경하는 사람들의 수가 줄어들어 주변에 민간인들은 별로 없었다. 황급히두리번거리던 나는 작은 샛길로 사라지는 누군가의 뒷모습을 보았다. 그저 스쳐지나가듯이 보았기에 확실한 모습은 볼 수 없었다. 하지만 가슴이 쿵쿵거렸다. 미친 짓이라고 생각했다. 이건 장님이 맹수를 때려잡을 가능성보다 이루어지기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장님이 맹수를때려잡았다! 그렇다. 상대는 미친놈이니 정상적인 생각으로는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증거는 없지만 확실히 그일 것이다. 알 수 없는 희열이 온 몸을 집어삼켰다. 찾았다. 드디어 찾았다. 살아남은 몇몇의 기사와 병사들이 도망치듯 사라지는 그를 보았는지 그 쪽으로 뛰어가려 했다.나는 품에 있던 모든 것을 집어던졌다. 너희들에게 뺐길 것 같으냐? 내가 그 놈을 너희 슬롯머신사이트 크레이지슬롯 슬롯매니아 , 그거 재미있군요. 국상이라. 자신의 장례식을 보는 것도 남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군요." "무슨 생각이라도 있으십니까?" 라디폰 공작이 웃으며 물었다. 라디폰 공작의 눈이 반짝이는 것을 보니 그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 같다. 나와 라디폰 공작은 장난을 모의하는 장난꾸러기들처럼 소리 없이 웃었다. #34- 반격의 시작 시녀를 따라 환하게 밝혀진 복도를 지난 후, 그라냔 백작은 오펠리우스 왕비의 방으로 들어갔다. 그녀의 방은 복도와는 달리 어둠에 잠겨 있었다. 창문을 가린 두꺼운 커튼 덕분에 넓은 방을 채우고 있는 빛이라고는 흔들거리는 촛불과 벽난로에서 흘러나오는 붉은 빛 뿐이었다. 촛불의 작은 빛은 방 전체를 비추지 못하고 어떤 물체는 밝게 비추고 있지만 다른 물체는 어둠 속에 남겨두었다. 그리고 촛불의 움직임에 따라 빛을 받아 어둠 속에서 솟아났다가 다시
우등상 얼마나 남아있는 지는몰랐다. 그 중에서 삼십정도 되어 보이는 사람이 입을 열었다. "누구냐?" "너희들이 찾던 사람." 내 말에 브러버드 사이에서 아주 작은 동요가 일어났지만 그렇다고 경계가 느슨해진 것은 아니었다. 이 정도는 돼야 내가 기대했던 브러버드라고 할 수 있겠지. 나는 비웃음과 만족이 섞인묘한 미소를 지었다. "마리엔 공주냐?" "정답. 너희들을 위해 특별히 원래 모습으로 왔는데 못 알아보면 섭하지. 그런데 의외로 일찍 일어나는군. 아니면 밤을 새운 건가? 이 정도나 살아있을 줄은 몰랐는걸." "뭐라? 그럼 죽은 자들이 네 년 짓이란 말이냐?" 우두머리로 보이는브러버드가 이를 갈며 소리치자 나는 코방귀를 뀌며 말했다. "그렇다면 어쩔 거지? 그리고 네 년이라니? 말버릇이 고약하군. 못된 애들은 혼이 나야 정신을 차리는 법이지." 그 말과 함께 대치하고 있던 우리와 다.


진공



우수한무려 40명이나 되는 대인원이 싸우니 처음이 승패를 좌우했다. 창을 사용하는 나는 근접전이 불리했다. 그래서 접전이 벌어지는 곳에서 약간 떨어져 싸웠다. 내가배를 향해 빠르게 창을 내지르자 브러버드 중 한 명이 재빨리 뒤로 물러났다. 그 걸 기다리고 있었던 나는 창을 다시 회수해 다른 손으로 창대의 중간을 잡고 남은 팔은 창대에 바짝 붙인 채 힘껏 질렀다. 상대는 처음에는 간신히 몸을 틀어 피했지만 다음 번 공격은 피하지 못했다. 그브러버드는 가슴에 구멍이 뚫린 채 쓰러졌다. 한 명을 처리하고 고개를 들어보니 수가 엇비슷해 대부분 한 명씩 상대하고 있었다. 그 틈에 끼어 서로 검을 마주하고 있는 브러버드들에게 창을 박아주었다. 다음 목표를 찾아 주위를 둘러보던 나는 피드라가 보이지 않는 사실을 알았다. 아직지하에서 나오지 다.

굳은작하자 나는 생각을 접었다. 지금은 지금의 일에 몰두할 때였다. 행렬의 앞쪽에는 백마를 탄 반백의 기사와 함께 번쩍이는 갑옷을 입은 기사들의 모습이 보였다. 그들이 가까워질수록 거리에 모인 사람들의 함성소리는 커졌다. 그들은 영웅이다. 데칸 지방에서는 악당일지라도 이 곳에서만은 쌍두 독수리의 깃발을 내세운 그들은 영웅이었다. 그리고 이 순간 우리는 영웅을 습격하는 악당이 되는 것이다. 파란 색의 깃발에 새겨진 쌍두 독수리가 매서운 눈을 부라리며 가까이, 가까이 날아들었다. 일부러 잘못된 범인의 상을 만들기 위해서 코부터 가린 붉은 천 아래로 뜨거운 숨결이 느껴졌다. 진짜 목적은 이 것이 아니지만 우리다.

들 로튼이라고요? 실례했습니다. 로튼 님이 오셨습니다." 그 말과 함께 열리기 시작한 문 틈 너머로 풍성한 드레스를 입은 아름다운 여인과 또 다른 의미로 풍성한 로튼의 모습이 보였다. "아니, 어떻게?!" "어떻게 아리란드 전하께서 이 곳까지 오실 수 있지?!" "저 남자는 도대체 누구야?" "귀족 중에 저런 사람은 본 적이 없는데." 순식간에 사람들이 술렁였다. 한순간에 세계를 일주하는 바람처럼 불안과 의문이 삽시간에 퍼져갔다. 살짝 사람들을 살펴보던 내 눈에 누구보다 놀란 나미르 백작의 모습이 비췄다. 어제까지만 해도 병석에 누워있던 사람이 병색이 완연하긴 하지만 자기 몸을 가누게 된 상황과 누구도 아닌 내가 이들을 부른 지금의 상황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마음 같아서는 뒤쪽에 앉은 왕족들의 반응도 구경하고 싶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대신 두 사람에게 환영한다는 의미로 팔을 활짝 펼쳐 보이며 말했다. "아리란드 전하, 어서 오십시오. 로 슬롯머신 슬롯머신사이트 슬롯머신쿠폰 르는데. 누구지? 내가 은밀하게 살피는 사이 노인은 대놓고 나를 위아래로, 좌우로 보고 있었다. 그러다 갑자기 손바닥을 짝, 치더니 성큼성큼 걸어왔다. 생긴 것이나 뒤뚱뒤뚱 걷는 폼으로 봐서 도저히 악의가 있어 보이지는 않았지만 혹시 몰라 허리춤에 매달린 장검을 흘낏 쳐다보았다. 창은 눈에 띄는 것 같아 근래에 장만한 평범한 검이었다. 장검을 확인한 나는 눈을 들어 천천히 다가오는 노인을 주시했다. 노인은 풍만한 몸집처럼 행동도 굼떠 내 앞에 설 때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 다. 노인의 싱글거리는 통통한 얼굴을 보면 도저히 긴장이 되지 않았지만 억지로 긴장하려고 노력했다. "꼬마야, 여기서 뭘 하고 있느냐?" "네?" 나는 엉뚱한 소리에 힘이 쫙 빠져 멍청하게 반문했다. 그러자 노인은 인상 좋은 미소를 지으면서 말했다. "이런 곳에서 뭘 하고 있느냐고 물었다." "...물건 고르고 있는데요." 나는 어이가 없어서 맥없이 대
지키다 지나고 있었다. #31- 이별 아페다의 <음유시인의 눈물>이라는 여관. 평범한 곳. 어느 여관처럼 많은 사람들이 웃고 떠들며 만나고 헤어지는 곳. 1층의 식당을 꽉 채운 사람들이 왁자지껄하고 있는데 난 이 여관이 왜 이렇게 텅 비어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일까? 있어야 할 사람들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그건 머리도 몸도 가슴도 모든 것을 허전하게 만드는 것이라는 걸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15명의 빈 공간이 이렇게 크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나는 기계적으로 수프를 떠먹으면서 자꾸 문 쪽을 쳐다보았다. 이 곳에서 모두 만나기로 했는데 어째서 나만 혼자 있는 것일까? 하다 못해 한 사람이라도 저 문을 열고 와줬으면 좋겠다. 그러나 웃으면서 '이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도 화상으로 흉측한몰골로 변해버렸다. 만약

점차적인

것도 아니었다. 자기 엄마의 원수